농구선수 강동희 나이 키 고향 프로필 승부조작

카테고리 없음 2020. 9. 10. 23:21

'인터뷰게임' 강동희가 승부조작 사건 후 용서를 구하기 위해 출연했다고 밝혔답니다. 2020년 9월 10일 방송된 SBS '고민 해결 리얼리티-인터뷰게임' 2회에서는 강동희가 등장했답니다.

 

이날 이상엽은 "이분이 출연한다고 해서 너무 놀랐던 것 같다"라고 밝혔답니다. '인터뷰게임' 네 번째 주인공은 허재, 서장훈, 현주엽과 함께 90년대 농구 전성기를 이끌었던 강동희랍니다. 강동희는 "과거 농구선수였고, 프로농구팀 감독이었다. 평생 코트 위에서 살았던 저는 저의 잘못으로 인해 농구 코트를 떠나야 했던 것이다. 당시 저로 인해 상처받았던 팬들, 가족들, 지인들, 당시 저를 믿고 따랐던 동부 프로팀 선수들이 있다. 제가 지켜주지 못했던 이 모든 사람들에게 뒤늦게나마 사죄와 용서를 구하기 위해 정말로 이 자리에 섰다"라고 밝혔답니다.

승부조작 사건으로 구속됐던 강동희는 "많은 사람들 앞에 제가 다시 서는 걸 상상을 못해봤던 것 같다. 죄송스러운 마음으로 계속 살아가야 되는 마음이었기 때문에 더 두려웠던 게 사실이다"라고 털어놓았답니다.

한편 그는 대한민국의 농구선수 출신 전 감독이었습니다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원주 동부 프로미 감독을 맡았지만, 승부조작 등을 이유로 영구제명되었답니다. 한국 농구를 대표'했던' 최고의 포인트 가드였답니다. 현역 시절 및 나이가 들어 프로에 와서도 최고의 기량을 뽐낸 당대 제 1의 가드였답니다. 감독으로도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이어갔던 인물이었답니다.

 

그렇지만 2013년 9월 3일에 승부조작 혐의의 처벌이 확정되고, 9월 6일에 영구제명되어 프로농구계에서 완벽하게 퇴출됨에 따라 사상 첫 감독 출신 승부 조작범이 되었답니다. 국내농구판 피트 로즈입니다. 그리고 지금 그에게 남아 있는 건 승부를 조작한 범죄자라는 낙인 뿐이랍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